발행SK이노, GS칼텍스도 회사채 발행관세전쟁 속 불확실성 심화에 실탄 확충 국제유가와 원유 수요가 하락하면서 실적이 악화한정유사들이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서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상호관세 부과 발표.
국제유가가 2021년 이후 4년 만에 60달러 밑까지 하락했다.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 여파로 정유 제품 수요마저 감소하면서 국내정유사들이 올해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5.
전국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각각 10주, 9주 연속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4월 둘째 주 휘발유 평균 가격은 리터(L)당 1658.
판도가 급변하면서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세계 항공업계가 탄소중립을 향해 지속가능항공유(SAF) 전환을 가속하는 사이 국내정유사들의 대응 속도가 뒤처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트럼프 행정부의 보호무역 강화와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까지 겹치면서 정유업계.
부진SK이노·에쓰오일·HD현오뱅 1분기 실적 악화 국제유가가 4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정제마진까지 하락하면서 국내정유사들이 1분기 실적 악화에 직면했다.
EDP(Executive Deveolpment Program)에서 발언하고 있다.
확보, 외교적 고려사항 등 여러 난제가 남아 있어 과도한 기대는 어렵다는 지적도 함께 나오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정유사들이 트럼프 행정부의 캐나다산 원유 관세 정책에 대해 일부 긍정적인 전망을 내비치고 있지만, 실제 국내 정유업계에 미칠 영향은.
순손실은 446억원으로 적자를 냈다.
이번 실적 악화는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정제마진이 축소된 게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정유사수익성 지표의 기준이 되는 싱가포르복합정제마진은 1분기 기준 배럴당 평균 3달러 수준이다.
정제마진은 석유제품 가격에서 원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친환경 연료 전환 대신 반(反)기후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며 SAF.
업계의 친환경 항공유로의 전환 및 관련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도적인 조치로 풀이된다.
국토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사,정유사들은 지난해 8월 'SAF 상용운항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인센티브는 국내에서 생산된 SAF 1% 이상을 사용하는.